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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
19
2021
뉴욕타임스에 등장한 김치 광고…서경덕 "中 김치 공정에 팩트로 대응"
ⓒ서경덕 교수 제공
최근 중국이 김치를 자신들의 문화로 왜곡하는 이른바 ‘김치 공정’에 대항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뉴욕타임스(NYT) 전 세계판에 ‘김치 광고’를 게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18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 미주판 A섹션 5면과 인터내셔널 뉴욕타임스(유럽 및 아시아판)의 5면에 게재됐다.
‘한국의 김치, 세계인을 위한 것’이라는 제목 아래 “김장 문화는 2013년 유네스코 인류 무형 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역사적으로 수천 년 동안 한국의 대표 음식 문화로 이어져 왔다”라는 설명을 더 했다.
또 광고 문구에는 “현재는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발효식품으로 자리매김했고, 한국의 김치는 세계인의 것이 됐다”고 강조했다.
ⓒ서경덕 교수 제공
서 교수는 “많은 광고 전문가 및 김치 전문가와 상의를 해왔고, 최근 중국의 어이없는 ‘김치 공정’에 일일이 대응하는 것보단 김치에 관한 정확한 팩트를 간결하게 전 세계인들에게 알려주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뉴욕타임스 광고는 글로벌 리더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것이고, 광고 파일을 가지고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 여러 SNS를 통해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함께 홍보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광고는 한 단체의 후원과 많은 김치 전문가, 광고 전문가,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서 교수는 김치에 관한 문화와 역사를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여러 언어로 알리는 영상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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