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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종가,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열어
[뉴스투데이=서예림 기자] 대상그룹의 김치 브랜드 종가는 15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김치에 대한 관여도가 낮은 MZ 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전 세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선보인다.
국내 최초 포장김치 브랜드라는 종가 히스토리를 바탕으로 ‘김치는 곧 종가’라는 메시지를 각인시켜 글로벌 대표 김치 브랜드의 위상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번 팝업은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긴다는 의미의 ‘해체주의’ 콘셉트로 꾸몄다. 전통적이고 정형화된 김치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형태로 재구성했다.
팝업 미식존 총괄 담당 이산호 셰프가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만든 특별한 메뉴도 맛볼 수 있다. 식용 금을 올려 구운 페이스트리 위에 백김치와 새우, 레몬 캐비아를 올린 ‘종가 백김치 황금타르트’부터 아삭한 식감과 감칠맛이 돋보이는 ‘종가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 매콤 달콤한 ‘종가 김치 케이크’ 등을 선사한다.
황금 페이스트리와 종가 김치 케이크는 성수동에서 인기 있는 디저트 카페 LBM(리틀바잇모어)와 공동 개발해 메뉴의 완성도를 더했다.
이번 팝업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제품 ‘혹시? 김치! 파우더’도 시식할 수 있다. 종가 김치 국물을 그대로 동결건조한 가루로, 총각김치와 열무김치로 만들어 매콤한 레드 파우더와 백묵은지로 만들어 새콤한 화이트 파우더 등 2종으로 제공된다. 팝업에서 제공하는 감자튀김이나 치킨, 소시지에 뿌려 먹으면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종가의 브랜드 스토리와 히스토리를 감각적인 LED 디스플레이와 조형물로 둘러볼 수 있는 전시공간도 마련했다.
박은영 대상 식품사업총괄 전무는 “앞으로도 종가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김치의 본질을 지키며 새로운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한 과감한 시도와 혁신을 통해 글로벌 김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