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Mar 23 2023

대상 종가 김치,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3년 연속 1위 달성

‘골든브랜드’ 인증도 획득…브랜드 정체성 전환 후 수출 확대

대상 종가 포기김치. 사진=대상 제공
매일일보 = 김민주 기자  |  대상 종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김치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 파워 조사 결과를 지수화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종가는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2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 부문 1위를 지켜왔다. 이번 조사에선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충성도 등 모든 부분에 걸쳐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0년엔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대한민국 최초 포장김치 브랜드 종가는 지난 1988년 탄생했다. 지난해 10월 대상은 브랜드 이름을 ‘종가’로 바꾸고 신규 BI를 공개,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종가 김치는 현재 미주와 유럽, 대만과 홍콩 등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40여개 국가에 진출해 국내 포장김치 수출세를 주도하고 있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